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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오브젝트들이 움직이는 월드 공간과 UI들이 위치한 UI 공간은 다르다.
월드 공간은 기획에 따라 크기가 다를 것이고 UI 공간의 경우 화면 해상도에 따라 다르다.
예를들어 월드 공간의 넓이가 800, 높이가 400이고 UI 공간의 넓이가 200, 높이가 400인 경우
월드 공간의 A 오브젝트가 좌표 (400, 200)에 있는걸 UI 공간의 표시하면 넓이가 벗어날 것이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정규화가 필요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다음 두 가지 공식을 순서대로 진행한다.
1. 월드 공간 A의 좌표의 값에 각각 월드 공간의 넓이와 높이로 나눈다.
=> (400, 200) => (400 / 월드 공간 넓이, 200 / 월드 공간 높이) = (400 / 800, 200 / 400) = (0.5, 0.5)다.
2. 1번에서 구한 값에 각각 UI 공간의 넓이와 높이를 곱한다.
=> (0.5 * UI 공간 넓이, 0.5 * UI 공간 높이) = (0.5 * 200, 0.5 * 400) = (100, 200)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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