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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11 공부

01) DirectX 프레임 워크

by Dev_Hugh 2023.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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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내용의 기반은 MSDN DirectX 11을 기반으로 독학했으며 중간 어려운 내용은 더 검색하여 정리했습니다!

(추가 참고 DirectX 11 튜토 사이트 바로가기)

 학교에서 전공수업 때 OpenGL을 배우며 과제를 진행했다. 최종적으로 clothes simulation 까지 과제를 무사히 성공했으나... 다시 불태워 공부를 시작!!!


 

- 나의 경우는 windows 11에서 vs 2022 환경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visual studio의 windows sdk 버전은 10.0 이상이다.

- vs 2022에서 [새 프로젝트] -> [언어 C++]로 하고 검색창에 [windows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검색하여 프로젝트 생성


DirectX 11의 프레임워크

프레임워크 계층 사진

 WinMain - 응용 프로그램의 진입점을 처리한다. 또한 WinMain 함수 내에서 호출될 전체 응용 프로그램을 캡슐화하는 시스템 클래스도 있다.

SystemClasee - 시스템 클래스 내부에는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입력 클래스(InputClass) 와 DirectX 그래픽 코드를 처리하기 위한 응용 프로그램 클래스(ApplicationClass) 가 있습니다.

 

SystemClass.h

WIN32_LEAN_AND_MEAN 정의하는데 이는 빌드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기 이 작업을 수행하며, 덜 사용되는 일부 API를 제외하여 Win32 헤더 파일의 크기를 줄인다.


기존에 OpenGL을 했어서 그런지 대략적인 프로세스의 흐름은 이해가 쉽게 됐었다. Main() 함수 내부만 살짝봐서 그런가? 이제 그래픽 깊게 들어가면 다시 머리 터지겠죠?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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