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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LOD (Level of Detail)

by Dev_Cat 2024.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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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에서 최적화를 달성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다.

1. Draw Call을 줄인다.

2. 렌더링 되는 Polygon 수를 줄인다.

LOD는 후자다.

 

LOD란

- 멀리 있는 물체는 잘 보이지 않는다는 생각이 바탕

- 거리별, 면적별로 LOD 단계를 나눠 물체의 정밀도를 표현

거리별 LOD 단계 면적별 LOD 단계
LOD의 효율성이 상대적으로 낮음 LOD의 효율이 상대적으로 높음
CPU에 부하를 주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적음 CPU에 부하를 주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높음

 

Popping

- LOD변환이 이뤄질 때 거리에 비해 모델 품질 차이가 클 경우 다른 모델이 갑자기 튀어 나오는 듯한 경험을 주는 현상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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