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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에서 최적화를 달성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다.
1. Draw Call을 줄인다.
2. 렌더링 되는 Polygon 수를 줄인다.
LOD는 후자다.
LOD란
- 멀리 있는 물체는 잘 보이지 않는다는 생각이 바탕
- 거리별, 면적별로 LOD 단계를 나눠 물체의 정밀도를 표현
거리별 LOD 단계 | 면적별 LOD 단계 |
LOD의 효율성이 상대적으로 낮음 | LOD의 효율이 상대적으로 높음 |
CPU에 부하를 주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적음 | CPU에 부하를 주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높음 |
Popping
- LOD변환이 이뤄질 때 거리에 비해 모델 품질 차이가 클 경우 다른 모델이 갑자기 튀어 나오는 듯한 경험을 주는 현상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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