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심벌) 사용 1
-문자열 앞에 사용하면, 해당 문자열 안의 escape 문자를 무시하고 문자 그대로 인식하게 한다.
ex) 사용 예제
//back slash를 한번 지정하면 escape 문자로 인식되기에 2개의 back slash사용
string fileName = "C:\\Temp\\example.txt";
//@을 문자열 시작 부호전에 사용하면, back slash을 그대로 back slash로 인식
string fileNmaeBySymbol = @"C:\Temp\example.txt";
@(심벌) 사용 2
-한 문자열 변수에 여러 줄의 문자열을 지정하는 경우 사용하면 편리하다.
-+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를 문자열 앞에 두면 복수행의 문자열들을 갖는 문자 데이터를 지정할 수 있다.
ex) 사용 예제
string readFileToSymbol = @"
public string ReadFile(string _fileName)
{
if(!string.IsNullOrEmpty(_fileName))
{
return File.ReadAllText(_fileName);
}
return string.Empty;
}";
Console.WriteLine(readFileToSymbol);
@(심벌) 사용 3
-C# 키워드 앞에 붙여 일반 변수명으로 사용할 때 유용하다. (권장하지 않는다)
ex) 사용 예제
public void Run()
{
//object는 c#의 키워드이므로 변수명으로 사용 불가능하지만 @을 통해 사용 가능
//그러나 권장하지는 않는다.
string @object = "객체";
@object = @object + "변수명으로 사용됐다";
Console.WriteLine(@object);
}
728x90
반응형
'C#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료구조] 큐(Queue) (0) | 2023.06.26 |
---|---|
[자료구조] 스택(Stack) (0) | 2023.06.23 |
[자료구조] 해시테이블(Hash Table), Dictionary (0) | 2023.06.22 |
[자료구조] 연결 리스트(Linked List) (0) | 2023.06.22 |
[자료구조] 시간 복잡도 정리 (0) | 2023.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