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 Blueprint 로만 게임을 만들어 보고 있어, 문득 용어에 대해 한번 정리해두면 좋을거 같아 끄적여 봅니다.
Event Graph
- Blueprint 를 그릴 Canvas
Node
- Blueprint에서 사용할 수 있게 미리 만들어진 Function
Event
- "언제"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노드
Pin
- 노드와 노드를 연결해주는 소켓
- Input Pin 과 Output Pin이 있다.
- 노드를 기준으로 보통 왼쪽에 Input Pin을 오른쪽에 Output Pin을 정의
- Input Pint은 언제 해당 노드를 실행할지 알려준다.
- Output Pin은 이 노드 이후에 무엇을 할 지 알려준다.
- Pin에 따라 Output만 있을 수 있다. (주로 Event Node)
Connection
- Input Pin과 Output Pin을 연결한걸 의미
Sequence
- 시간 순서 또는 이벤트에 맞춰 실행되는 노드 모음 (N개 노드를 연결하여 묶은 것)
아래 이미지 색상에 맞춰 시각화하면 이해하기 쉽다.
728x90
반응형
'Unreal 끄적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ueprint 용어 정리2 (1) | 2025.05.11 |
---|---|
Blueprint & C++ (1) | 2025.05.05 |
UE5 BP, CPP 저장 안되는 현상 해결법 (0) | 2024.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