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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emy 'Unreal Engine 5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강의를 참고하여 작성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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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print VS C++
Blueprint | C++ |
- Visual Programming (언리얼 내에서 바로 가능) | - 별도의 실행할 IDE가 필요 |
- 모두에게 친화적 (배우기 쉽다) | - 주로 익숙한 프로그래머 한정 친화적 |
- 내장 함수가 잘되어 있어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 언리얼의 모든 영역과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 |
- 언리얼 전용으로 콘셉트 충돌이 적다. | - 사용자에 따라 콘셉트 충돌이 발생할 수 있기에, 그때 그때 커스텀이 필요 |
대충 제가 생각했을 때 장단점인거 같습니다. 어느 한쪽이 우세하다고 보긴 어렵죠
그래서 우리는 이 두개의 장점을 극대화 하고, 단점을 줄이려면 둘 다 적절히 섞을 줄 알아야 합니다.
앞으로 Unreal을 이용해 개발할 때 항상 머리속에 이런식으로 상호관계를 생각해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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