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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Unity Shader

Erosion Shader

by Dev_Cat 2025.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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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osion Shader 란?

- Erosion은 알파를 의미하며 말 그대로 픽셀을 침식하며 내는 효과다.

- 노이즈 텍스쳐를 사용하여 알파 채널을 제어

- 이로 인해 모든 픽셀이 투명 해질때까지 점진적으로 침식되기에 단순 Fade 효과랑은 다름

 

게임 개발을 하다보면 이와 비슷한 효과로 Fade In, Fade Out을 사용한 경험이 있을거다.

특징 Erosion Shader Fade In / Fade Out
효과 대상 물체의 특정 패턴, 형태의 변화 물체 or 화면 전체의 투명도 변화
구현 핵심 노이즈 텍스쳐, Shader 작성 필요 Alpha 값 조정
기능 핵심 특정 패턴에 따라 정교하게 제어 가능 전체적으로 일정하게 투명도 변화

 

구현 핵심

- 알파 마스크 (노이즈 텍스쳐)에서 침식 임계값(thresold) 을 결정하여 침식되는 점신적인 난이도(단계)를 결정한다

if(pixel.a < thresold)
{
	pixel.a = 0.0f;
}
else
{
	pixel.a = 1.0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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